제1장 총칙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4장 의무 제5장 분쟁조정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홈페이지 센트럴병원(이하 본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원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본원이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본원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본원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 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본원이 승낙한 경우, 본원은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므로,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본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M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서비스 이용은 본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본원이 필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사용료]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 입니다. [제2조 서비스 재가입] 재가입시는 웹마스터의 승인에 의해서 가입이 승인됩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제한] 본원은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본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본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본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본원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회원의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 합니다.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본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본원은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팔거나제공하지 않습니다. 게시판, Q&A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 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본원은 서비스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 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쿠키는 쿠키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쿠키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본원은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있는 제3자가 쿠키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쿠키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를 받아들일 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쿠키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5장 분쟁조정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센트럴병원 개인정보취급방침 센트럴병원(이하 본원이라 함)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 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수집과 이용에 대한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0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0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0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04.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 3자 제공 05.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0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0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08. 개인정보의 파기 0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11. 정책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0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진료, 건강검진, 예약, 조회 및 진료를 위한 본인확인 절차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서비스 (협의진료에 필요한 개인정보 및 진료정보 공유) - 진료비 청구, 수납, 환불 등의 원무 서비스 - 진료비계산서, 내역서, 제 증명서 발송 및 약품/건강검진 물품 및 결과발송 - 온라인/오프라인 검사 수탁, 외부검사 의뢰 - 민원/고충 처리 등을 돕기 위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 의료 질관리, 의료기관 인증평가, 병원운영을 위한 법적, 행정적 대응 및 조치 - 교육, 연구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자료 - 가족 등에게 병의 증세, 환자상태 설명, 병실조회 및 면회 - 의료법 제21조에 의거 공공기관 및 기타 법령에 명기된 관계기관에 정보 제공 ■0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본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진료를 위한 필수정보는 의료법 에 따라 별도의 동의 없이 진료카드 작성을 통해 수집하며, 진료 외의 추가 서비스를 위해서는 별도의 수집 · 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셔야 하며, 동의서를 작성하지 않더라도 진료에는 전혀 불이익이 없습니다. - 진료 시 수집항목 : 병원등록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또는 외국인 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 이메일 병력 및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건강정보 - 진료비 수납 시 수집항목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카드결제 승인 정보 -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성명, 로그인 ID, 비밀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접속 기록, 접속 IP 등) ■0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및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본원은 의료법 및 기타 관련 법령기준에서 정한 보유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그 이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보유기간 : 진료기록부 10년, 처방전 2년, 수술기록 10년, 검사소견기록 5년, 방사선사진 및 그 소견서 5년, 간호기록 5년, 진단서등 부본 3년, 환자명부 5년 - 파기절차 : 법정 보유기간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 파쇄, 소각 진료기록이 최종 기록된 후 10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파기를 원칙으로 하나, 의료진이 의학적, 행정적 필요로 의하여 보관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보관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로우 포맷 등 사용하여 삭제/물리적 파기 하고(천공, 소각 등)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다만, 수집 목적의 달성 및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었을 경우, 정보제공자가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존필요성에 따라 보관기간 내에 수정, 삭제 할 수 없습니다. ■04.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는 병원에 방문하여 의료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 및 내부관리기준에 따라 처리 됩니다. 그러나 의료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에서 요구하는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거절될 수 있습 니다. 2)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병원방문 이외의 전화, 우편, fax 등 기타의 신청방법을 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요구는 응하지 않습니다. 3)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알리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4) 병원은 만14세 미만 아동 및 건강상의 이유로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자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위하여 법정대리인 의 성명과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5)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 내에 수정, 삭제할 수 없습니다. ■05.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0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본원은 진료 및 검사예약에 대한 휴대폰 무료문자서비스를 제공을 목적으로『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여 정보제공자의 동의 하에 정보제공 및 취급위탁을 하고 있으며, 귀 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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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여부에 안전성 확보를 위해 백신 프로그램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정보통신망을 통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 및 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병원 내 네트워크 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기준, 개인정보 침해 및 예방조치 등에 관한 내부 규정을 마련하여 교육을 통해 모든 직 원이 숙지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자는 고유ID와 암호화된 비밀번호를 이용하 며 비밀번호는 정기적으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 임직원 채용시 정보보호 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퇴직시 직무상 알게 된 개 인정보를 훼손,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의무기록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통제 등 출입관리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외 개인정보처리금지, 보호조치, 재위탁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 리와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 고 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한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국번 없이) 1336)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운영)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 / 1566-0112) ■11. 정책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2년 6월 18일 시행일자 : 2012년 6월 25일 개정일자 : 2018년 10월 1일 * 개정내용 - 2018년 10월 1일 이전 변경내용 """